뉴스로 보는 주식

위세아이텍, 신정부 디지털 경제 비전 수혜 기대

Atomseoki 2022. 3. 18. 08:02
반응형

위세아이텍(065370)에 대해 신정부의 디지털 경제 비전 수혜가 기대된다.

위세아이텍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다양한 산업에 코딩 없이 적용 가능한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 효과적인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도구 ‘와이즈인텔리전스’ 등이 있다.

 

위세아이텍은 지난해 매출액 340억원, 영업이익 58억원으로 전년 대비 37%, 57.8% 성장했다. 순이익도 20% 증가해 40억원으로 집계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AI 플랫폼과 빅데이터 도구를 활용하려는 사용자 증가 등 우호적인 환경 속에서 위세아이텍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의 결과물이며 영업이익은 2017~2021년 연평균 51%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위세아이텍은 신정부의 디지털 경제 공약 관련 실질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AI산업과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디지털 인프라 육성 등은 디지털 경제 생태계다. AI 개발 플랫폼과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최초 국산화와 240억원 규모의 다양한 국책사업 수행 등 레퍼런스가 우수하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디지털 대전환 정책이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관련 시장 성장과 고객 다변화도 긍정적이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맞춤형학습, 예측, 비용과 예산절감, 에너지 효율화, 효과적인 의사결정 등을 얻을 수 있다. 금융, 공공, 산업 그리고 교육 콘텐츠 등으로 이용자와 고객도 확산되고 있다.

신사업부문의 성장도 기대된다. 메타버스 ‘대시보드’와 메타버스 경험 플랫폼 ‘맥스프’를 런칭할 예정인데 이는 VFX 기술과 딥러닝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시간 의사소통, 회의, 메일, 결재 등이 가능하며 공공부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전환사채 120억원과 전환 가능 주식수 99만2555주(유통주식 수 대비 약 15.9%)를 가지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