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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 수혜

Atomseoki 2020. 8. 7.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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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042000)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카페24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621억원, 43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4%, 7.0% 증가했다. 매출액은 추정치에 부합하나 영업이익은 상회했다. 영업이익의 추정치 상회는 예상 대비 안정된 인건비 증가세에 따른 것이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올해 2분기 국내 거래액(GMV)는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2조 6831억원을 기록했으며 해외 GMV 또한 같은 기간 59.4% 증가한 561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각 부문이 GMV 성장과 연동되는 매출 구조를 갖고 있는데 현금 비중이 줄고 쇼핑몰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결제 솔루션 매출액 성장률이 GMV 성장률을 상회하는 26.8%를 기록했다.

또한 쇼핑몰 거래가 증가하며 부가 서비스(SMS 등)의 매출액도 자연스럽게 상승했고 광고솔루션은 전년 동기 수준인 8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실적에 영향을 줬던 인건비 증가세는 다소 안정됐다는 분석이다. 본사 필수 인력 충원은 대체로 마무리됐고 자회사 및 향후 성장 동력 부문에서는 일부 충원이 있을 예정이며 이에 올해 2분기 인건비는 매출액 대비 41.5%인 25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0.1%포인트 상승하는데 그쳤다.

코로나19 영향이 이어지면서 올해 하반기 온라인 쇼핑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며 이에 카페24의 하반기 국내 GMV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5조6814억원을 추정한다.

해외 사업 확장에 대한 성과에 대해서는 최근 페이스북이 샵스(Shops) 기능을 런칭하며 한국 파트너사로 카페24를 선정하는 등 긍정적인 모멘텀이 남아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올해 카페24의 추정 매출액, 영업이익은 2420억원, 96억원으로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11.5%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2.04% 감소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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