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신작 출시 지연이 가져온 매수 기회

Atomseoki 2018. 8. 9. 07:50
반응형

컴투스(078340)에 대해 신작 출시 지연이 가져온 절호의 매수 기회라고 밝혔다.


컴투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41억원 (-4.1% YoY, +8.9% QoQ), 364억원 (-25.7% YoY, -7.6% QoQ)으로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지속적인 인력 충원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과 야구 게임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진행으로 인한 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다소 부진한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올해 출시 예정이었던 신작 ‘스카이랜더스’와 ‘서머너즈워 MMO’의 출시 일정이 다소 연기될 전망이지만 최근 신작 게임의 출시 지연에 대한 우려가 이미 주가에 선반영되어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게임 출시 지연은 펀더멘탈 훼손이 아닌 신작의 추가 매출 반영 시점 조정으로 최근 주가 조정은 절호의 매수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 현 주가는 ‘스카이랜더스’ 출시 기대감이 형성되기 이전 수준까지 하락했기 때문에 신작 출시 시점이 다가올수록 주가는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