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항공 우주산업 성장 기대감

Atomseoki 2021. 1. 20. 18:53
반응형

항공기부품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가 강세를 나타냈다.  

1월 20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날보다 11.00%(1150원) 오른 1만1600원에 마감했다.

테슬라 투자로 큰 수익을 올린 미국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 아크인베스트(ARK Invest)가 차세대 테마로 우주산업을 꼽으면서 국내 우주항공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크게 올랐다. 자생적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는 한편 향후 글로벌 우주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는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미국 보잉으로부터 SLS(Space Launch System) 발사체 관련 초도 물량을 수주했다. 130만달러(약 14억원) 규모다. 초도 물량에 이어 수주액이 향후 500만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수주 계약은 나사(NASA)가 진행하는 유인달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관련 사업이다. 보잉스페이스가 발사체 SLS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데 켄코아는 발사체의 인터탱크 및 엔진 섹션과 탱크조절장치의 디테일 파트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