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스맥스, 2분기 내수 및 중국 시장 회복세 긍정적

Atomseoki 2020. 7. 6. 08:06
반응형

코스맥스(192820)에 대해 올해 2분기 탄탄한 내수와 더불어 중국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 가능성을 눈여겨볼 만하다고 평가했다.

 

2분기 코스맥스의 추정 매출액은 3570억원, 영업이익은 170억원 수준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 29%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부문별로는 국내 영업이익이 1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할 것이며, 중국 지역도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며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실적의 호조는 온라인 고객사 확보와 품목 다각화, 생산 효율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중국 법인 역시 상해 지역의 생산이 점진적으로 정상화된데에 이어 광저우 최대 고객사의 고성장과 더불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과 중국이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중국은 지난해 역성장을 보였으나 광저우 고객사들과 온라인 고객사 확보가 빠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손세정제 특수에도 미주 지역은 비슷한 수준의 영업손실이 예상됐다. 미주는 지난 5월부터 손세정제 생산이 시작됐으나 코로나 영향도 동시에 시작됐다. 색조 위주의 라인업에 대한 영향이 불가피한 만큼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의 영업 손실이 예상된다.

다만 중국 사업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세는 기대할 만한 요소로 꼽혔다.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증가율은 각각 약 30%로 예상돼 화장품 업종 내 높은 실적 모멘텀이 유효한 상황이며 글로벌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만큼 이를 주목할 만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