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오롱티슈진, 日에 인보사 기술 수출로 여러가지 우려 불식

Atomseoki 2018. 11. 20. 08:12
반응형

코오롱티슈진(950160)이 전날 먼디파마 대상 6500억원 규모의 일본 권리 기술 수출을 공시한데 대해 여러가지 우려를 불식시켰다고 평가했다. 


코오롱티슈진의 계열사이자 아시아 파트너인 코오롱생명과학이 먼디파마 대상 6500억원 규모의 일본 권리 기술수출을 공시했다. 기존 일본 파트너사였던 미츠비시타나베 제약으로부터 기술이전 계약 취소 의향이 접수된 이후 불투명해졌던 인보사의 일본 판매 시점에 대한 불확실성이 해소됐다고 평가했다. 


기존 일본 파트너사인 미츠비시타나베 제약과의 기술계약 해지로 시장에서 우려한 것은 임상 시료의 품질 이슈와 미국 3상의 재개 가능성 등이었다. 하지만 7월 중국 하이난지역 공급계약 체결, 10월 미국 3상 개시, 11월 일본 기술수출로 이러한 우려들을 불식시켰다. 


이번 기술수출로 계약금, 로열티 등의 50%를 수취할 예정2018년 연간 코오롱생명과학 기준 매출액은 100억~120억원을 달성하고 코오롱티슈진은 국내 판매 매출의 2% 로열티 수취할 것으로 내다봤다. 


테마감리 이후 가이드라인에 따라 미국 3상 비용은 무형자산으로 인식될 예정내년 초기계약금 150억원 수취에 따른 영업적자폭도 축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