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웨이, 한중관계 개선 등 하반기 성장률 확대

Atomseoki 2018. 5. 2. 07:54
반응형

코웨이(021240)에 대해 말레이시아 고성장과 한중관계 개선 등으로 하반기 성장률이 상반기보다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6478억원, 영업이익 1313억원을 기록해 시장 예상치를 충족했다. 해외사업은 말레이시아법인의 50.6%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중국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부진으로 전년 대비 14.7% 증가했다.

2분기엔 신제품 출시로 렌탈 순증폭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5월 의류청정기, 6월 RO 필터 기반의 직수형 정수기로 렌탈 순증폭이 확대될 것이며 프리미엄 제품으로 경쟁 우위를 확고히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대비 렌탈 평균매출(ARPU) 증가보다는 계정 수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해외 수출도 말레이시아 고성장과 한중관계 개선 등으로 하반기 성장률이 상반기보다 확대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신규 카테고리 성과와 해외 사업 확장 속도에 따라 주가 상승 모멘텀이 회복될 것으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