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콜마비앤에이치, 애터니 중국 진출로 밸류에이션 재평가 기대

Atomseoki 2020. 5. 27. 08:14
반응형

콜마비앤에이치(200130)에 대해 애터미의 중국 진출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기대된다.

파트너사인 애터미가 정부 허가가 필요없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경소상 방식으로 중국 사업을 시작한다. 애터미의 중국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는 이유는 비슷한 중화 문화권 대만 시장에서의 성공 때문이다. 2019년 전체 수출액 796억중에 약 30%가 대만향 매출이었다.

애터미는 4월부터 중국에서 회원 모집을 시작했고 6월부터는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화장품과 생필품 건기식 일부 제품들은 이미 판매 허가를 받았고 판매 가능 제품수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애터미 회원수가 350만명 인데 모집 두달만에 중국 회원수는 300만명을 넘은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시장 규모를 고려하면 회원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건기식 업체들 중 의미있는 해외 매출이 발생하는 유일한 업체며 급격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예상된다.

애터미는 이미 2019년 연말 기준 14개국에 진출해 있고 올해는 중국 뿐만 아니라 인도 베트남 홍콩 터키도 신규 진출 예정이다. 올해 수출액은 중국을 제외해도 903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성장이 예상된다. 회사 중기 목표인 2023년 연결매출액 1조원이 충분히 가능한 목표로 보인다.

기존에도 다른 건기식 업체들 대비 수출 비중이 높았지만 시장 규모 자체가 다른 중국시장 진출로 해외 매출액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며 향후 가파른 실적 추정치 상향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