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티씨케이, 기술 격차 재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 전망

Atomseoki 2022. 1. 12. 08:21
반응형

티씨케이(064760)에 대해 기술 격차 재확대로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된다고 기대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264억원으로 기대치 부합을 예상한다. 올해 1분기는 영업이익 281억원의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기존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객사의 장비 투자 증가로 인해 티씨케이의 실적은 내년 1분기를 시작으로 성장세에 재진입할 전망이며"3D 낸드 기술 로드맵과 함께한 티씨케이의 중장기 성장 스토리가 유효하다.

삼성전자 평택2기 공장의 가동률 상승과 평택3기 공장의 초기 가동, SK하이닉스 M16 공장의 가동률 상승 효과 등으로 인해 실리콘카바이드링(SiC Ring) 부문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며 올 상반기 중 SK하이닉스 M15 및 키옥시아 Y7 공장에 낸드의 신규 장비 증설이 단행될 것으로 예상돼 올해 1분기를 시작으로 티씨케이의 분기 실적 성장 모멘텀이 재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티씨케이의 SiC Ring 공급량도 이러한 고객들의 수요 상황에 맞춰 크게 증가할 것이며 올 상반기를 시작으로 200단 이상의 3D 낸드 양산이 본격화되면서 티씨케이와 경쟁사간의 기술 격차가 재차 확대되기 시작할 것으로 판단했다.

올 한해는 그동안 티씨케이의 주가를 눌러왔던 우려가 해소되고, SiC Ring의 전방 시장 규모가 크게 성장하는 시기가 될 전망이며 매크로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현재의 주가 조정 시기를 비중 확대의 기회로 활용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