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파세코, 미세먼지 문제 해결 수혜주 합류에 상한가

Atomseoki 2019. 3. 26. 20:14
반응형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가정 내 가전제품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국내 증시에서도 중소형 가전사 기업가치 재평가 움직임으로 이어지고 있다. 파세코(037070)도 주가가 급등하면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수혜주 대열에 합류하는 모습이다.


종합 가전 생산업체 파세코는 세계 최초로 무동력 역류 방지 댐퍼를 개발한 사실이 주목받으면서 한차례 주가가 급등했다. 기존 주방 후드에 기본으로 장착해 사용하는 댐퍼는 외부 공기의 역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기존 댐퍼는 전기를 연결해야 하지만 파세코는 특허 기술을 사용한 무동력 댐퍼를 개발했다. 실리콘 밀폐를 통한 냄새, 미세먼지, 담배연기 등 외부 공기의 유입을 막을 수 있는 제품이다. 자체 테스트 결과 공기 역류 수준이 '0'에 가까웠다고 설명했다.


파세코 무동력 역류 방지 댐퍼는 기존의 댐퍼 제거와 동시에 설치 가능하며, 모터가 없어 소음이 없을 뿐 아니라 무동력이기 때문에 전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파세코는 이 밖에도 레인지 후드,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전기 쿡탑, 써큘레이터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