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펄어비스, 상반기 콘솔 매출 호조에 따른 이익 성장 견인

Atomseoki 2019. 8. 23. 07:57
반응형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콘솔 매출이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를 시현하며 하반기 이익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검은사막의 PS4 버전 출시효과로 3분기와 4분기 콘솔 매출은 각각 213억원, 259억원이 예상된다. 콘솔 플랫폼의 매출비중은 올해 11%에서 내년엔 16% 수준까지 확대될 수 있다.

지난 22일 정식 출시된 검은사막 PS4 버전은 사전판매에서 Xbox 버전 대비 1.3배 수준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출시 후 한달 간 판매량은 30만장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출시된 테라(블루홀 개발)가 일본 PS 스토어에서 1위(F2P)를 기록한 점을 감안할 때 검은사막의 PS4 버전도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3분기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모바일 부문의 성장은 4분기 검은사막M의 글로벌 출시전까진 다소 둔화될 수 있다. 매출비중이 높은 일본에서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된 상황에서 이익률이 높은 콘솔 매출이 호조세를 나타내면서 견조한 이익성장세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