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풍산, 포탄 공급 부족 세계적 현상으로 수혜 가능성

Atomseoki 2023. 9. 12. 08:15
반응형

풍산(103140)에 대해 방산부문 실적 가시성으로 현재 저평가돼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포탄 공급 부족은 세계적 현상이며 중장기적으로 포탄 생산설비 재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며 노르웨이 포탄업체인 Nammo의 수주잔고는 지난해 약 14억달러로 전년비 44% 급증했다. 투자비도 급증해, 과거 평균 700만유로를 지출해왔으나 지난해에는 1억유로 이상 지출했다. 단, 포탄 증설은 투자 회수 리스크 감안 시 여러 국가의 여러 업체들이 나눠서 해야 할 문제다.

 

폴란드 정부의 요청으로 현지에 포탄 공장 건설 추진中

언론보도에 따르면 폴란드 정부의 요청으로 현지에 포탄 공장 건설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폴란드에만 K2 전차 1000대, K9 자주포 672대를 운용해, 이를 위한 포탄 생산설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또 지난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국내의 대구경 포탄 증설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 재고비축 및 글로벌 수요 증가 때문일 것이다. 구리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신동부문과는 달리 실적 가시성이 높은 방산부문 주도의 성장이 예상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재 밸류에이션은 저평가돼 있다고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