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풍산, 4분기 전기동 가격 역지저 효과...영업이익 감소 전망

Atomseoki 2018. 12. 24. 08:37
반응형

풍산(103140)에 대해 올 4분기 전기동 가격의 역기저 효과로 연결 영업이익이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3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6% 감소할 전망지난 9~11월 전기동 평균가격이 전분기 대비 4.2% 하락해 추가로 메탈로스(metal loss·원재료보다 판매가격이 낮아 발생되는 손실)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기말 평균 가격이 전분기말보다 높아 재고평가이익이 이를 상쇄해 메탈 관련 손실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방산 수출은 전분기 대비로는 큰폭의 회복세를 보일 전망지난해 4분기 중동향 수출 제비용의 일시 지급으로 이익률이 크게 낮았음을 감안할 때 4분기 마진은 소폭 개선의 여지가 있다.


전기동 가격의 역기저 효과는 내년 2분기부터 완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기동은 향후 수년간 제한적 공급과 하방 경직성 있는 수요로 타이트한 수급이 지속될 것향후 달러화 가치 안정 시 가격은 펀더멘털로 수렴할 것으로 기대해 이익 모멘텀은 유효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