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필룩스, 알파홀딩스와 바이럴진 인수 분쟁 합의

Atomseoki 2018. 9. 7. 08:41
반응형

필룩스(033180)가 알파홀딩스와 바이럴진 인수와 관련한 분쟁에 합의했다. 바이럴진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항암치료제 신약개발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필룩스는 7일 알파홀딩스와 미국 바이럴진의 인수과정에서 불거진 법적 분쟁을 마무리 짓고 향후 사업에 대해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기로 전격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를 통해 두 회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진행된 모든 민형사상 소송을 취하할 계획이다. 또 바이럴진의 면역항암백신의 임상진행 및 시판과 관련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필룩스 관계자는 그동안 바이럴진 인수 과정에서 불거진 분쟁으로 바이오 사업에 의구심을 제기한 투자자가 많았으이번 합의를 통해 바이럴진과 관련된 의구심을 모두 해소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각 사의 바이오 사업 추진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 말했다. 


바이럴진이 개발 중인 GCC백신은 현재 임상 2상을 준비 중으로 대장암에서 전이되는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백신이다. 관련 시장은 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면 6조원, 병용투여까지 고려하면 연 10조원 가량에 달한다. 


이 관계자는 바이럴진이 개발 중인 항암백신은 희귀의약품으로 임상2상 완료시 바로 판매가 가능하며 두 회사의 경영진은 현 시점에서 소모적 분쟁 보다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회사가치를 제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합의가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