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필옵틱스, 전기차용 이차전지 장비 라인업 확대

Atomseoki 2018. 2. 23. 08:48
반응형

필옵틱스(161580)가 전기차용 이차전지 시장 개화에 맞춰 장비 라인업 확대와 생산능력(CAPA) 확보에 나선다.

필옵틱스는 최근 적극적인 투자 및 개발을 통해 이차전지 제조공정에 적용되는 장비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시장 진입 초기에는 레이저(Laser)를 이용한 자동차용 이차전지 극판 가공 장비를 공급했으며, 이후 점차 장비 라인업을 늘려왔다.

올해는 소형 이차전지 공정장비 수주를 포함해 이차전지 장비 관련 신규수주 총액이 약 140억 원에 달하는 등 이차전지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자체적인 광학계 설계 기술과 자동화 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요구 조건에 맞춘 설비 공급은 물론 장비 개조 요청에 적극 대응도 가능한 장점이 입지를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으로 이차전지 분야에 많은 설비 투자가 진행되고 있어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비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주력 분야인 디스플레이 장비와 이차전지 장비의 생산능력 확대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신공장 토지 매입도 완료한 상태라고 말했다.

필옵틱스는 작년 10월 오산시 세마일반산업단지 내 총면적 31,358㎡를 약 200억 원에 매입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사옥 건축 및 이전으로 현재 4개 공장으로 분산된 사업장을 하나로 통합해 공장운영을 효율화하고 생산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