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분석

하이로닉(149980)

Atomseoki 2017. 6. 25.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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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로닉(149980)은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인 '주식회사 아띠베뷰티'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 정밀광학용 기기도매 교구, 의료용기기, 가구, 기타 의료용기기, 이미용기구 가 있으며, '주식회사 하이로닉코리아'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 미용기기, 전자기기, 화장품이 있습니다. 당사의 영위 사업과 연관이 있는 분야는 피부 및 비만 관련 분야입니다.

 

①산업의 특성

초기에는 관리 목적에서 시작되었던 메디컬 스킨케어가 주름제거, 탄력강화, 모공축소 등 피부노화증상을 젊은 상태로 되돌리는 토털 안티에이징 콘셉트로 진화하게 되면서 피부 클리닉을 운영하는 병의원의 비즈니스 모델도 특화되게 되었으며, 신개념의 패러다임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향후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미를 중시하는 사회적인 경향으로 인한 외모 유지 욕구 증가 및 고가 치료 확대, 제품에 대한 인지도 증가로 의료기기에 대한 강한 수요 유발, 흉터가 남는 전통적인 수술보다 흉터가 적게 남는 비침습적 미용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 기술개발로 인한 치료 시간 단축 및 빠른 회복시간, 시술 이후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효과 확인 가능 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②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최근 피부미용 및 성형 시술의 보편화에 따라 삶의 질 향상 즉 Well-being이라는 트렌드에 맞게 피부미용 에스테틱에 대한 수요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경제적 여유가 있는 중산층 이상에서의 에스테틱 이용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경기 민감도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시장 규모는 경기변동에 의한 단기적인 위축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인 피부미용기기는 트렌드에 따라 시술 및 장비 구성의 변동이 있기 때문에 시기적, 지역적 수요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③주력제품

2008년 NEW MIDAS를 출시하고 국내 중소 병의원을 상대로 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후속 제품인 MIXEL, MIPL, MIDEPI 등을 연이어 개발하여 제품군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초기 적극적인 투자를 실행하였습니다. NEW MIDAS 등의 성공에 힘입어 2011년 이후에는 더욱 적극적인 R&D에 매진하여 DOUBLO를 개발하였습니다.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동사 매출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시장에서 동사의 기술력, 제품 안전성, 신뢰성 등을 인정받아 2012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냉각지방분해제거술을 적용한 MICOOL 제품을 출시하여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2015년에 Ultra Vera, Easymo Graft, Doublo-M, MIRACLEAR Plus를 출시하였으며, 시장 확대를 위한 매진하고 있습니다.

 

④신규사업

당사는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당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 하였으며, 의료기기 사업에서의 당사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현재 개인용 HIFU 기기등을 개발 및 시판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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