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하이브, 하반기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 기대

Atomseoki 2021. 7. 5. 08:17
반응형

하이브(352820)에 대해 아티스트 파이프라인 강화와 위버스 컴퍼니를 중심으로 한 아티스트 간접 참여형 매출 증가로 실적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졌다.

 

하이브의 2분기 추정 매출액, 영업이익은 2603억원, 28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7.5% 증가, 4% 감소한다는 예상이다. 영업이익은 기준 컨센서스 376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며 이타카 홀딩스 인수비용 등 일회성 비용 100억원을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에 부합한 수준이다.

올 2분기에는 BTS와 세븐틴, TXT, 엔하이픈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특히 지난 5월 21일 발매한 BTS의 영어 디지털 싱글 2집 ‘Butter’는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 100에서 5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데뷔 8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BTS 2021 MUSTER 소우주’는 전 세계 약 60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추정, 외형성장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마진이 높은 ‘Butter’의 피지컬 앨범과 BTS 맥도날드 굿즈 등 MD·goods 매출이 3분기로 이연되고 이타카 홀딩스 인수 관련 일회성 비용이 인식되면서 영업이익 성장은 하반기에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어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 기대감이 확산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르면 4분기 국내 온오프라인 합동 콘서트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해외투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AI 오디오 기능을 활용한 교육사업 등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아티스트 파이프라인 강화와 위버스 컴퍼니를 중심으로 한 아티스트 간접 참여형 매출 증가로 실적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