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하이트진로, 신규 맥주 브랜드 테라(TERRA) 출시로 승부수

Atomseoki 2019. 3. 14. 07:55
반응형

하이트진로(000080)에 대해 신규 맥주 브랜드 테라(TERRA) 출시로 승부수를 던졌다.


하이트진로가 오는 21일, 9년만에 신규 맥주 브랜드 TERRA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호주 청정지역 맥아와 발효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탄산만 사용했다는 점을 살려 '그린' 컨셉을 적용할 예정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시장의 높은 점유율에도 낮은 맥주 MS(시장 점유율)로 수익성 레벨이 낮은 상황라며 다행인점은 최근 수입맥주 성장률 부진 속에 발포주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경쟁 업체들의 마케팅 비용 공세가 주춤하다는 점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레귤러 맥주 MS를 확대할 계획으로 신제품은 시장 판도 변화를 위한 승부수로 판단된다. 신제품 기대감은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제품은 기존 브랜드 하이트(Hite)를 대체하는 브랜드고, 발포주 필라이트(FiLite)의 매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신제품 매출이 기존 회사 제품 매출을 잠식하는 효과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신제품에 대한 긍정적 반응과 맥주MS 상승이 나타나야 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