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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확대에 성장 기대감

Atomseoki 2021. 4. 7.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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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009240)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에 부합한 가운데 매장 출점 확대와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한샘의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한 541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3.9% 늘어난 247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인테리어·리모델링 수요 증가와 영업 호조 등으로 전 채널의 고른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반면 B2B(기업간 거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연결 자회사 매출은 한샘넥서스 연결 편입 효과 소멸과 중국 B2C 사업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하지만 영업손익은 중국 B2C 적자 폭 축소로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샘은 표준매장 출점 확대 전략을 통해 약 30개 이상의 순증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출점 유형 역시 단독매장 형태보다는 백화점과 쇼핑몰 내 입점 계획으로 더 많은 집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채널 변화와 매출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시공 역량 확대를 위한 인력 역시 꾸준히 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기준 시공 인력은 약 3200명에서 2021년 약 5000명 수준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는 시공 관련 병목현상 해소와 직시공 확대를 통한 스타일 패키지 판매단가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성장, 판매 채널 전략 변화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 직시공 확대를 통한 추가 성장의 투자포인트는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전망한다. 삼성전자(005930)와의 ‘가전+가구’ 패키지 런칭 역시 관련 시장 내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전망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한샘의 성장성에 보다 주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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