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009240)에 대해 2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것이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52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각각250억원으로 7.7% 감소할 것이며 가구 인테리어 부문의 매출이 다소 부진하지만 부엌 및 건자재 매출은 상대적으로 양호하다.
작년 2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역성장을 기록했던 인테리어 직매장 역시 감소세가 둔화될 것이며 홈쇼핑 방영 중단(11~12월) 여파에 따른 매출 감소도 대부분 회복했다고 분석했다.
최근 기존 유통채널의 통폐합을 통해 효율성 증대 및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리하우스 판매 채널은 대리점(모델하우스) 7개와 쇼룸(단품전시장) 6개이며 3분기 중 목동 직매장을 추가 오픈한다. 지난 6월부터는 홈쇼핑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한샘은 장기적으로 리모델링 시장에서의 점유율 20~30%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7개인 리하우스 대리점을 3년 후 약 5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신규 사업의 도입 단계에서 시행착오는 있겠지만 리하우스를 중심으로한 한샘의 장기 성장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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