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섬, 4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 것

Atomseoki 2018. 1. 15. 07:57
반응형

한섬(02000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 것이라고 밝혔다.

재고충당금 설정 등으로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이며 주력 상품이 코트로 올 겨울 패딩 유행에서 빗겨나가 있었으며, 끌로에·모덴 등 일부 브랜드 철수에 따른 매출감소 영향도 있었다.

한섬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292억원, 매출은 72% 줄어든 42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올해는 부진 브랜드 철수 및 온라인 비중 상승 등으로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1148억원, 매출은 1조3609억원이다.

현재 온라인 영업이익률은 약 40%로 수익성에 본격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이며 올해 한섬닷컴 매출이 750억원을 기록해 매출비중이 9%까지 상승할 것으로 본다.

또한 수입브랜드 중 적자가 큰 부진 브랜드를 철수할 계획으로 100억원 이상의 적자가 축소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 외에도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이 중국사업 정리, 디자인 리뉴얼 등으로 실적정상화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다. 주가 저평가 상황에서 턴어라운드(급격한 실적 개선)가 예상되는 만큼 현시점을 매수의 기회로 추천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