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글로비스, 지배구조 개편 모멘텀 소멸...실적 방향성에 주목

Atomseoki 2018. 10. 30. 08:09
반응형

현대글로비스(086280)에 대해 지배구조 개편에 대한 모멘텀이 현재는 상당부분 소멸돼 주가 판단의 핵심근거인 실적 방향성에 주목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1871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국내물류, 반조립제품(CKD), 완성차해상운송(PCC), 중고차 사업부는 뚜렷한 외형성장세를 보이며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4분기부터 완성차 신차 모멘텀으로 CKD, PCC부문의 추가개선이 기대된다. 


3분기에는 CKD사업을 중심으로 완성차의 신차효과가 나타났으며, 4분기에는 추가적으로 개선될 것3분기 대비 4분기에는 국내 조업일수 증가와 완성차의 미국 공장 가동률 개선(98%)이 동시에 집중돼 나타나기 때문다. 


다만 벌크사업부문의 경우 중국 철강시황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어 시황을 예측하기 힘들어 3분기에 기록한 보수적 현황을 유지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4분기 영업이익은 1824억원으로 예상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