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백화점, 면세점 성과 따라 저평가 해소

Atomseoki 2018. 10. 11. 08:47
반응형

현대백화점(069960)에 대해 주가 절대 저평가를 해소하려면 성장성 둔화를 보이는 백화점보다 면세점에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기대가 확산돼야 한다.


현재는 현대백화점의 면세점 사업 진출에 대해 기대와 우려가 공존한다. 신세계의 성공적인 면세점 사업 진출 사례에 비춰 현대백화점 역시 일정 수준의 성과는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백화점 성장은 구조적으로 둔화하고 있어 단기 실적 개선이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고 진단했다. 기존점 성장률 회복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지 않다. 백화점이 발달했던 미국과 일본에서 소득이 일정 수준을 웃돈 후 백화점 업태의 시장 규모가 축소된 것을 이미 확인했기 때문다. 


다만 현대백화점은 내년부터 아울렛 및 대형 백화점의 출점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출점을 통한 성장 방어가 가능할 것출점이 재개되며 실적 개선을 확인할 경우 주가의 절대 저평가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