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위아, 3분기 영업익 2분기 대비 감소 추정

Atomseoki 2018. 10. 22. 08:23
반응형

현대위아(011210)에 대해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 2분기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중국 및 서산 엔진공장의 가동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멕시코 업황부진 및 국내공장 조업일수가 감소해 2분기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의 합병으로 인해 시장의 기대는 자연스럽게 현대위아의 존속여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합병 다이모스에서는 변속기를, 현대위아에서는 엔진과 4륜구동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19일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 간의 흡수합병안이 공시됐다. 현대다이모스가 현대파워텍을 흡수합병하는 형태이며, 합병비율은 1 대 0.56으로 결정됐다. 양사는 모두 비상장사로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가 대부분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합병은 계획대로 내년 1월1일까지는 마무리될 것이란 관측이다. 


합병안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간의 순환출자 고리를 해소시키기 위한 포석으로 판단된다. 지배구조 개편 이후에는 현대제철, 현대건설 및 파워트레인 3사의 지분구도가 현대차와 기아차의 공동보유체제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