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휴젤, 내년 중국에서 다양한 호재 기대감

Atomseoki 2019. 12. 11. 08:11
반응형

휴젤(145020)에 대해 내년 중국에서 다양한 호재가 기다리고 있다.

 

지난 6월말 휴온스의 리즈톡스가 출시되며 3분기 매출 둔화가 우려됐으나 영향은 미미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필러 부문은 프리미엄 라인업 확충으로 내수 매출 확대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 중국 정부의 불법 보툴리눔 톡신 단속, 따이공 단속 영향으로 수출 부진을 피할 수 없었다. 그러나 중국 이외 국가향(대만, 태국, 필리핀, 일본 등) 수출 확대로 점진적인 회복세 시현 중이다. 필러 수출은 기존 진출 국가들에서 높은 품질 대비 가격 경쟁력으로 매출 규모 확대 중이다.

 

특히 내년에는 중국에서 다양한 호재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휴젤은 내년 중국에서 두 가지 허가를 대기 중이며 첫 번째는 화장품 위생허가인데 내년 1분기 허가가 예상되는데 허가 시 중국향 매출 본격화로 매출 신장이 기대되고 저마진인 면세점, 홈쇼핑 위주에서 고마진인 해외도매채널 비중 확대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두 번째는 중국 보툴리눔 톡신 허가로 내년 3분기 중국 정식 시장 내 보툴렉스 출시가 예상된다. 메디톡스의 뉴로녹스 중국 판매 허가가 지연되면서 양사 간 중국 내 제품 출시 시점의 격차(3-4개월 예상)가 과거 예상 대비 좁혀졌는데 이는 휴젤의 보툴렉스 출시 초반 점유율 확대를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한다.

 

내년 중국 허가 모멘텀은 해외도매채널향 화장품 매출, 보툴리눔 톡신 수출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며 해외 주요 시장 내 허가 시점이 국내 경쟁사 대비 후행되면서 할인됐지만 허가 시점 격차 축소로 밸류에이션 할인 요인 축소 국면에 있다는 판단이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