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이스테크, 생산시설을 베트남으로 이전하며 수익성 개선 효과

Atomseoki 2019. 12. 10. 08:32
반응형

에이스테크(088800)에 대해 국내 생산시설 대부분을 베트남으로 이전하면서 인건비 절감 등으로 인해 수익성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진단했다. 

전체 매출의 약 85~90% 비중인 기지국 안테나와 필터의 국내 생산을 베트남을 이전하면서 인건비 절감 등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효과가 본격화할 것이며 국내 유휴 생산시설을 매각해 약 500억원의 차입금 상환이 예상된다.

이 회사는 현재 다중입출력장치(MMR) 시스템 사업을 기존 고객업체와 진행중이며, 2021년부터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MMR 시스템은 기존 기지국 안테나 대비 평균판매단가가 약 10배 정도 높기 때문에 매출과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다.

이 업체는 해외 에릭슨향 4G 원격무선 장비(RRH) 선정 여부가 현재 최대의 관심사다. 향후 실적과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선정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다. 선정시에는 내년도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최근 이 회사의 주가는 큰 폭의 조정을 받았다. 단기적으로는 에릭슨향 4G RRH 선정 여부가 주가 방향을 결정할 것으로 판단되며, 중장기적으로는 5G 투자 확대에 따른 실적 증가로 주가의 회복이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