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6년 4월 28일 (목) 시황정리

Atomseoki 2016. 4. 28. 17:52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FOMC회에서 기준금리 동결 소식에도 애플 등 기술주 실적 악화 우려로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FOMC회의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는 국제유가 상승과 FOMC회의 결과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며 상승 출발하였지만 삼성전자 등 시총상위주들이 실적발표 후 낙폭을 키우며 하락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연준이 4월 FOMC 성명서를 통해 기준금리 인상이 점진적으로 진행될 것을 다시 한 번 시사한 것이 투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3월 지표들은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노동시장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물가지표와 경제 및 금융의 진전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면밀히 점검하겠다고 밝히면서 인플레이션율에 대한 우려는 지속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6월 FOMC에서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열어놨지만 지난해 10월 성명서에서처럼 '다음 회의'와 같은 문구는 없어 힌트를 주지 않았습니다. BOJ통화정책회의에서는 금리동결 결정이 나왔고 일본증시가 급락 마감했습니다 .

 

 

케이디미디어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및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국제약품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대림통상은 고은희 회장 보유지분 확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887억원, 1,097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이 1,960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269억원, 18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기관이 186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