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6년 5월 9일 (월) 시황정리

Atomseoki 2016. 5. 9. 18:16
반응형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고용지표 부진으로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인상이 지연될 것이란 전망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하락 출발하였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속에 장중 중국증시가 무역수지 악화 등에 따른 영향으로 낙폭을 키웠습니다.

 

미국 고용지표 부진은 6월 금리인상 가능성을 희석시키며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지표부진에 따른 금리인상 지연은 호재보다는 경기둔화 우려감에 투심을 위축시키는 요소입니다. 또한 중국무역수지가 부진한 결과를 내놓았으며 주요국 지표들이 모두 녹록치 않은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당분간 주요 지표결과의 따른 증시흐름과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에 관심을 갖고 시장의 방향을 지켜봐야겠습니다.

 

 

피델릭스는 중국 정부의 반도체 산업 175조 규모 투자 전망에 상한가, 보락은 5월 11일 해태제과 상장을 앞두고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이 밖에 디지아이, 새로닉스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1,183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965억원, 529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기관이 각각 358억원, 235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이 541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