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6년 6월 15일 (수) 시황정리

Atomseoki 2016. 6. 15. 18:48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FOMC회의를 앞두고 경계감과 브렉시트 우려에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브렉시트 우려속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장 시작전 중국 A주 MSCI 신흥지수 편입 불발 소식에 약보합으로 출발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속에  하락전환하며 낙폭을 키웠습니다. 하지만 중국증시가 편입 불발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자 낙폭을 줄였지만 브렉시트 우려감이 지속되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반면 코스닥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수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브렉시트는 찬성여론이 반대여론보다 우세하다는 조사가 계속 나오면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일 FOMC회의에서 분위기 반전이 이뤄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6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비춰졌지만 지난 고용보고서 부진과 브렉시트 우려 등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 등으로 6월보다는 7월 금리인상이 더 무게가 실리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옐런의장의 발언에 주목해야겠습니다.

 

 

지에스인스트루1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이틀째 상한가, 태림페이퍼는 상장폐지 결정 및 자기주식 공개매수 결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화일약품은 최대주주인 크리스탈의 급성골수성백혈병 신약 기술이전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크리스탈은 급성골수성백혈병 신약 기술이전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1,681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11억원, 572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95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24억원, 81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