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2월 24일 (금) 시황정리

Atomseoki 2017. 2. 24. 20:30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제약주 강세속에 다우지수가 사상 최고가를 갱신했지만 나스닥은 둔화된 모습을 보이며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도 소폭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철강주 약세와 IT주들의 약세로 낙폭을 키웠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속에 2100선을 내주며 마감하였습니다.

 

다음중 2월 증시 마무리와 3월로 들어가며 연준위원들의 발언이 계속 예정되어 있어 최근 금리인상 가능성을 높혔는데 매파적이 발언이 계속 이어진다면 연준의 통화정책이 부각되며 조정의 빌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은 트럼프 정책 기대감에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이어가고있는 가운데 최근 구체적인 정책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 않으며 다소 지연될 우려에 따라 증시 고평가 논란이 시장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는 4월 미국의 환율조작국 지정 우려 등에 따라 국내 증시도 대내외 이벤트로 변동성을 키울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럽은 프랑스 대선을 비롯해 유조존 내 정치적 불확실성 부각, 브렉시트 이슈, 그리스 불확실성 등 본격적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만큼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국내증시는 저성장 기조, 탄핵 시국, 북한 미사일 도발 등 내부적인 불안감 탓에 올초부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박스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북한의 김정남 암살 소식과 임박한 헌법재판소의 박근혜대통령 탄핵결정 등 상승모멘텀이 제한된 가운데 기관과 연기금의 수급에 주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