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CJ E&M, 콘텐츠 경쟁력으로 실적 호조 예상

Atomseoki 2018. 4. 30. 08:18
반응형

CJ E&M(130960)의 콘텐츠 경쟁력으로 실적 호조가 예상된다.

2018년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9%, 47.5% 증가한 4785억원, 345억원으로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297억원을 훌쩍 상회했다. 전 부문에서 콘텐츠 파워가 발휘되며 광고와 판매 양면이 동시에 호조세를 나타냈다.

중국, 신규 플랫폼향 콘텐츠 판매의 폭발적인 잠재력이 제작 자회사 가치로 원활히 반영되고 있고 콘텐츠 경쟁력을 앞세운 방송 디지털 광고 시장 초과성장이 강하게 지속되고 있다. 내달 5일 인베스터 데이에서 CJ오쇼핑과의 합병 관련 전략과 장기 성장의 밑그림이 구체화될 가능성이 높은데 다수 투자자들이 원했던 전략 발표이기에 긍정적인 관심을 기대한다.

1분기 광고는 두자릿수 성장으로 연간 목표치 근접 가능성을 보여줬는데 기존 드라마 증편에 이은 주말 예능 블록실성 성과가 기대된다. 글로벌 OTT(오버더톱 서비스) 및 국내 VoD 구조적 성장에 따른 영상 콘텐츠 호조는 각 부문 매출액 및 이익률 상승의 핵심 배경으로 6월 시작될 ‘프로듀스48’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