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F&F, MLB 중국 라이선스 획득을 기업가치 상승에 원동력 이슈

Atomseoki 2019. 2. 18. 08:06
반응형

F&F(007700)가 MLB 중국 라이선스를 획득을 기업가치 상승에 새로운 원동력을 제공할 만한 이슈라고 평가했다.


지난 15일 F&F는 MLB 브랜드의 중국 지역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MLB 중국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중국 현지법인인 에프앤에프상하이에 약 11억원(100만 달러) 추가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F&F는 중국을 제외하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10개 지역에서 MLB사업을 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보유 중이다.


중국 지역 MLB 사업은 중국 현지 사업자가 담당하고 있어 사업 진출에 제약이 있었지만 최근 원만한 합의를 통해 라이선스를 획득했다는 분석이다. 기존 사업자는 중국에서 MLB 매장 약 200여 개 보유하고 연간 매출액은 약 1000억원 수준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세MK가 중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NBA도 200개 이상 오프라인 매장에 80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Anta가 지휘하는 FILA는 연 매출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MLB가 현재의 인기를 활용하여 빠른 속도로 중국 시장에 침투한다면 F&F의 실적 개선뿐 아니라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역시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MLB 면세 매출 견조, MLB 신발 흥행 등으로 인한 호재로 주가가 단기 급등함에 따라 피로감과 불안감이 상존할 수 있다. F&F의 중국 라이선스 취득은 기업 가치에 새로운 원동력을 제공할 만한 이슈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