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G모빌리언스, 사업구조 다변화로 성자주로 변모

Atomseoki 2020. 4. 22. 07:56
반응형

KG모빌리언스(046440)에 대해 다변화된 사업구조를 통해 성장주로 변모하고 있다.

올해 다양한 사업부 확보를 통한 KG모빌리언스의 변화가 기대된다. 신용카드 PG업체 올앳 인수로 고성장하는 온라인 소비 시장의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하고 기존 결제 서비스 부문은 향후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케이에프씨코리아는 주류 판매를 통한 사업 부가가치 확보와 각종 비용절감 전략을 확대하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며 이처럼 다변화된 사업구조 확보를 통해 성장주로 변모하고 있는 KG모빌리언스의 주가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휴대폰 결제서비스와 신용카드 PG 사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신용카드 PG업체 올앳 합병으로 결제 서비스 부문은 연간 거래규모 7조 6000억 원(2020년 예상)에 달할 전망이며 이를 통한 올해 결제 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93% 성장한 2419억 원으로 예상한다. 외형 확대와 함께 자금운용도 원활해지며 재무부담 감소 및 이를 통한 이자비용 축소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KG모빌리언스가 신용카드PG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올앳이 확보하고 있는 1만 2000개의 가맹점과 온라인 소비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로 올해 연간 거래규모가 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합병에 따른 실적 확대 기대감이 크다는 판단이다.

또 올해 휴대폰 결제 서비스도 10%대의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며 대형 가맹점 재유입과 소액결제한도 상향때문인데 동사가 제공하고 있는 무장애 서비스(24시간 365일 운영시스템)의 강점이 부각되면서 지난해 이탈됐던 대형 가맹점이 다시 유입됐고 향후에도 대형 가맹점들의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