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T&G, 반던핑 불확실성 해소...실적 개선 기대

Atomseoki 2020. 7. 21. 08:23
반응형

KT&G(033780)에 대해 미국의 한국산 담배 반덤핑 불확실성 해소로 추가 개선 여지만 남았다.

지난 1월 이슈가 불거졌던 미국의 한국산 담배 반덤핑 조사 개시 관련 이슈가 1차적으로 마무리 된 것으로 판단한다. 당시 미국 내 담배 주요 회사 연합의 반덤핑관세 주장은 91.72~113.0% 수준이었으나, 현저히 낮은 5.48%로 마무리 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기존 궐련 관세 마진율은 3% 미만 수준이었기 때문에 일부 부담은 상승했으나, 4월부터 인상한 소비자가격과 최근 미국 내 물량성장 규모를 감안하면 영업실적에 플러스 요인이 더 높다. 올해 미국으로 담배 수출 물량은 전년 대비 40%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 이슈로 인한 면세부문 실적하락에도 불구하고 미국 반덤핑관련 리스크 해소, 수출담배 물량개선, 증선위의 인니 트리삭티 관련 회계처리 위반 고의성 없음 결론 등 악재가 걷힌 상황이며 영업실적이 개선될 경우 배당이 고려된 주가 상승 가능성에 무게를 둔다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