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상사, 올해 영업이익 성장 정쳬 예상

Atomseoki 2019. 1. 4. 07:59
반응형

LG상사(001120)에 대해 석탄가격 추가 약세에 따른 자원사업 감익으로 올해 영업이익 성장 정체가 예상된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6372억원, 영업이익 491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물류사업은 전분기 일회성비용 해소 및 성수기 효과로 외형성장 및 수익성개선 달성이 추정되는 반면 인프라사업은 에탄크래커 오거나이징 수익 인식 종료 등으로, 자원사업은 석탄가격 하락과 MPP석탄광 원가 상승으로 전분기 대비 감익이 추정된다.


올해 실적개선도 미미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 영업이익은 2130억원으로 전년 대비 1% 성장에 그칠 전망지난해 4분기에도 이어진 인도네시아 석탄가격 약세 때문으로, 2017년말 대비 19% 하락한 석탄가격 반등 없이는 자원사업 감익이 불가피하다.


지난해 2분기 이후 예상을 하회하는 실적과 석탄가격 하락 전환, 계열분리 우려 등으로 현재 주가는 2010년 이후 최저점분기 영업이익도 당분간 500억원 내외로 제한될 전망이며, 투자심리 개선을 위해선 석탄가격 반등 또는 신규 광구 M&A 통한 지원사업 실적개선, 기대를 상회하는 판토스 실적 모멘텀 또는 상장 구체화 등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