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에너지솔루션, 시장 지배력 강화

Atomseoki 2022. 5. 9. 07:58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시장 지배력을 강화 중이다.

 

기업설명회(NDR)에 따르면 2분기에도 매출액 성장을 지속하며 1분기와 유사한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2분기 매출액은 4조7000억원, 영업이익 3198억원으로 전망한다.

고객사들의 생산 차질 완화 조짐은 긍정적이며 중국 상하이 봉쇄로 원통형 전지는 4월 출하량은 전달보다는 소폭 하락했겠지만 분기별 출하 증가 추세는 변함없다. 회사 측이 제시한 연간 매출액 전망치 19억원은 향후 더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주요 소재들에 시행하던 가격 연동을 동박, 알루미늄박, 첨가제 등 계약 범위 확대를 했다. 단일 고객사향 출하속도가 빠른 원통형 전지는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고 파우치형 전지는 2분기보다 3분기 수익성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중장기적으로도 현재 신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계약을 논의 중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공급망을 강화하고, 테슬라와 GM, 현대, 폭스바겐 등 고객사를 갖춘 데다 건전한 재무구조 및 확보된 상장자금 등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프리미엄 요소는 △선두 OEM과 파트너십 △ 지난 10년간 축적된 대량 양산·연구개발 역량이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기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선제적으로 폴란드, 미국, 동남아 순으로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있다.

해당 설비들의 양산과정에서 축적한 인력, 수율 관리, 제조원가 통제력은 향후 신규 설비들에 노하우 전수, 향후 스마트 팩토리 적용 등으로 후발주자들과 생산성과 제조원가의 경쟁력 격차가 발생되겠다. 또한 연간 영업활동 현금흐름과 보유 현금 활용 등 다양한 재원 시나리오로 설비투자비(Capex) 규모에 대한 부담도 크지 않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