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POSCO, 업종 성장성 둔화에도 안정적 실적

Atomseoki 2018. 10. 24. 08:22
반응형

POSCO(005490)에 대해 철강 업종에 대한 모멘텀 둔화가 불가피하지만 중기 관점에서 동사가 업종 내 최선의 대안이라고 판단했다.


POSCO는 올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조530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으며, 이번 연결 실적은 2011년 이후 최대치라고 분석했다.


양호한 실적에도 2019년 1분기까지 글로벌 철강 가격 상승 모멘텀은 크지 않을 것중국의 경우 11월 중반부터 업황 둔화가 예상된다. 


다만 내수 특정 산업 의존도가 높지 않고 높은 고급 제품 비중으로 안정적인 실적 시현이 가능하다. 현 주가 수준에서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컨퍼런스콜에서 경영진은 배당확대를 보다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언급했다. 양호한 실적에도 중국과 니국의 무역전쟁 이슈로 6월 중순 이후 주가는 부진한 상황으로 현 주가는 10개월 선행 PBR(주가순자산비율) 0.48배로 과도한 저평rk 상태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