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베터리 고속성장하며 주가 재평가

Atomseoki 2018. 11. 19. 07:45
반응형

SK이노베이션(096770)에 대해 전기차 배터리가 고속성장하며 장기적으로 주가를 리레이팅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SK이노베이션이 2022년까지 배터리 생산능력을 현재 4.7기가와트시(GWh)의 10배가 넘는 55GWh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이미 수주한 전기차 배터리를 기반으로 계획한 생산 능력급격하게 수주가 증가하는 배경에는 과거와 달리 완성차 업체가 대량생산을 위한 전기차용 플랫폼을 개발했기 때문다. 


SK이노베이션은 다임러로부터 받은 주문으로 2020년까지 20GWh로 생산능력을 확대시킬 계획을 2017년 말에 발표했었다. 최근 폭스바겐으로부터 전기차 전용 플랫폼 배터리를 재차 수주함에 따라 2022년까지 55GWh로 계획을 상향한 것다.


2022년의 자동차 배터리 생산능력이 판매로 현실화될 경우 매출액은 6조~7조원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수익성 측면에서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 배경으로는 첫째, 원재료인 메탈 가격 상승이 판가에 전가될 수 있도록 계약이 변경됐고, 둘째, 규모의 경제뿐만 아니라 생산효율성 또한 가파르게 개선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배터리 생산업체의 협상력이 향상됐기 때문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위한 배터리 구매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 반해, 안정적으로 대량생산할 수 있는 공급자는 소수에 불과한 점이 배터리업체의 협상력을 높여주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