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C, 동박사업 경쟁력 우위 지속

Atomseoki 2020. 3. 6. 08:17
반응형

SKC(011790)에 대해 동박사업의 경쟁력 우위가 지속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SKC는 올해 1분기 KCFT 지분 100%를 취득했다. 수출입 데이터 등을 고려하면 노조 파업 영향 등으로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KCFT의 동박 가동률은 기존 대비 훼손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지난 1월말 이후 합병 관련 파업이 종료되면서 현재까지 정상 가동률이 유지되고 있다. SKC의 올해 동박 생산능력은 지난해 대비 50% 가량 증가하며 3만2000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SKC와 KCFT는 전날 동박 공장 증설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투자비는 815억원에 달한다.

최근 경쟁사들의 증설과 신규 진입 업체 등장으로 기존 동박 업체들의 향후 수익성 둔화에 대한 우려가 크다. 하지만 생산 측면에서 경쟁력을 보유하려면 3만톤 이상의 동박 생산능력이 요구되는데 이는 5000억원 수준의 생산능력 조달이 필요한 것이다.

대규모 투자가 신규 진입 업체들에 진입장벽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SKC는 세계 최고의 동박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