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C, 반도체 소재와 화학사업 성장 전략 구체화로 실적 증가 기대

Atomseoki 2018. 2. 6. 07:54
반응형

SKC(011790)에 대해 반도체 소재와 화학 사업 성장 전략 구체화로 연간 실적 증가가 기대된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9% 늘어난 45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직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감소 요인은 화학과 인더스트리 소재의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며 SKC Inc. 적자 사업 정리로 올해 이익 증가 요인이 될 전망이다.

반도체 소재와 화학사업 성장성에 주목했다. 반도체 소재 사업은 SK하이닉스 CMP소재와 세라믹 소재, 웻 케미칼(Wet Chemical) 중국 생산공장 증설로 본격적인 성장기를 앞두고 있다. 화학사업의 경우 S-Oil 신증설 우려가 있지만 해외 협력을 주진 중으로 되레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과거 제일모직이 삼성전자에 반도체 소재 납품을 본격화하며 2009년부터 2010년 주가가 재평가된 시기와 유사하다는 판단이며 친환경 공법을 희망하는 중국과 중동, 유렵의 5개 기업과 해외 PO 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8% 늘어난 449억원, 올해 전체 영업이익은 26.3% 증가한 2220억원으로 추정됐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