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미래에셋대우,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은 수급 면에서 긍정적 평가

Atomseoki 2018. 4. 19. 07:32
반응형

미래에셋대우(006800)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에 대해 수급 면에서 상당히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미래에셋대우는 보통주 자기주식 800만주를 3개월에 걸쳐 취득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720억원 규모로 유통주식수의 1.5% 수준이다.

사측에 따르면 자사주 취득기간 동안 일간 최대 80만주까지 매수 가능함에 따라 수급 면에서 상당히 긍정적일 것이라고 했다.

미래에셋대우의 올해 지배주주 기준 순이익을 57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최근 거래대금 증가와 IB 부문 호조에 따라 추정을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목표는 영업이익 기준 8000억원이다.

중장기적으로 자기자본 1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말 8조원은 상회할 전망이며 국내 최초, 최대 규모 자본을 보유한 증권사라는 점에 상징성이 있다.

지난 2월에 진행했던 7000억원 유상증자에서 대주주인 미래에셋캐피탈이 예상보다 참여가 저조함에 따라 논란이 있었으나 이번 결정으로 노이즈 상쇄 가능할 것이다.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