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11 16

에머슨퍼시픽, 금강산 관광 재개 기대감

남북 경협주가 연일 강세인 가운데 에머슨퍼시픽(025980)도 강세다. 금강산 관광 재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에머슨퍼시픽은 2005년 12월 정부로부터 금강산 골프 & 온천 리조트의 승인을 받아 조성에 착수했다. 지난 2008년 5월 금강산 관광단지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 & 온천 리조트를 건설했다. 하지만 2008년 7월 금강산 관광 중단에 따라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의 영업활동은 잠정 중단한 상태다. 금강산 관광이 다시 시작되면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의 영업활동을 재개할 것으로 기대했다.

네오오토,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기대감↑

네오오토(212560)는 정부가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해 전기차·자율주행차·신재생에너지·인공지능(AI)·3D(입체)프린팅·산업로봇 등 핵심 기술 분야 지원에 나선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네오오토 최대주주인 김선현 씨는 대통령 선거 전에 더불어민주당 신성장특별위원회에서 활동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3월 신성장을 위한 국가 생태계 구축과 성장동력의 4차 산업혁명화를 위해 신성장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전날 공식 취임한 문재인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프라 투자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선거운동 기간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 위원회를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해 산업계 전문가와 함께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해 4차 산업혁..

야생 진든기에 물린 SFTS 감염자 올채 첫 사망자 발생

야생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으로 올해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11일 뉴스에 따르면 제주도에서 SFTS에 감염돼 병원에 입원한 A씨(79·여)가 지난 9일 패혈성 쇼크 및 다발성 장기 기능상실로 숨졌다. A씨는 지난달 30일 발열, 식욕부진, 혈소판 및 백혈구 감소 등의 증상으로 병원 치료를 받다가 증상이 악화됐다. 제주보건환경연구원과 국립보건연구원이 A씨의 유전자를 검사한 결과 SFTS 양성 판정을 내렸다. A씨는 고사리 채취와 밭농사를 하다가 SFTS 매개체인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린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제주에서 발생한 SFTS 환자는 8명이며 사망자는 없었다. 2015년에는 9명의 환자 가운데 1명이 숨졌다. 제주도 한 관계자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게 최선의..

2017년 5월 11일 (목) 시황정리

밤사이 미국증시는 정치적 불안, 에너지주 강세 등으로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엔화약세에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하루 만에 반등하며 사상 최고치와 연중 최고치를 각각 경신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전일 코미 국장을 해임한다고 공식 발표했으며 이번 해임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친성장 정책 추진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는 우려감이 높아졌습니다. 시장이 최근 프랑스 대통령 선거 우려 완화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코미 국장 해임으로 다시 불확실성이 높아졌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코미 국장 해임이 앞으로 새정부 정책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시장은 경제지표와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여부 등을 주..

오늘의 시황 2017.05.11

일진머티리얼즈, 1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상회 전망

일진머티리얼즈(020150)는 1분기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64억원, 10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7%, 70.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기존의 추정치인 영업이익 87억원을 상회하는 수치다. 2차전지용 동박 매출은 전기차 시장 성장에 더불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 인쇄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용 동박 부문은 주요 경쟁사들의 사업 철수가 이뤄져 동사의 가격경쟁력이 강화된 상황이며 이에 따라 만성 적자를 기록하던 PCB용 동박 부문의 이익률 개선이 전사 실적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