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녀 9월 21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9. 21. 17:13
반응형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및 미국기준금리 불확실성 지속 등으로 인하여 1% 넘게 하락했으며, 유럽증시도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 역시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가 부각되며 하락 출발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를 나타내며 지수 하락을 주도한 가운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지난주 FOMC회의 결과 후 금리동결로 인해 일시적인 안도감은 유입되었지만 여전히 연내 금리인상 가능성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경기둔화 우려감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미국, 중국 등의 경제지표와 증시 향방과 외국인 수급에 주목해야겠습니다.

 

 

 

광림자회사 쌍방울의 중국 업체와의 대규모 투자 진행 모멘텀이 지속되며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현대정보기술과 에이텍티앤 삼성페이의 연내 교통카드 기능 추가 소식에 교통카드 관련주 강세 속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한양하이타오는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 하이타오 한류관을 공식 오픈하며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경봉ITX시큐리티는 어린이집 CCTV의무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알서포트SGA 삼성페이 보안 중요성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쌍방울중국 업체와의 대규모 투자 진행 모멘텀이 지속되며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월드이랜드그룹과 中 완다그룹과의 리조트사업 검토 진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SH 딩스는 배우 고현정이 포인트아이 이사로 경영 참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엔티피아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2,554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987억원, 1,055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674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19억원, 123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