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금호석유,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

Atomseoki 2018. 3. 28. 08:28
반응형

금호석유(011780)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이 24분기 만에 1000억원대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금호석유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081억원으로 전분기에 이어 어닝 서프라이즈를 지속할 전망이며 전 사업부문이 양호한 영업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플랜트들의 전 분기 정기보수 진행에 따라 올해 1분기 물량 측면의 기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합성고무 부문은 작년 4분기보다 추가적인 증익이 전망된다. 중국 재고 증가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업황이 이어지고 있다.


합성수지 부문은 작년 4분기 비수기/정기보수 영향에 따른 물량 측면의 기저 효과 발생 및 견조한 ABS(고부가합성수지)ㆍPS(폴리스티렌) 스프레드 지속으로 전분기 대비 증익이 예상된다. 에너지부문은 SMP(계통한계가격) 상승 및 전분기 정기보수 진행에 따른 기저 효과로 전분기에 이어 증익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 페놀유도체는 페놀ㆍ아세톤ㆍBPA(비스페놀A) 등 페놀유도체 스프레드 개선으로 작년 4분기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추가적인 마진 개선이 전망된다. 올해 1분기 지분법이익도 최근 MDI(메틸렌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작년 4분기 대비 개선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