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다산네트웍스,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예상

Atomseoki 2018. 5. 30. 08:56
반응형

다산네트웍스(039560)에 대해 올해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예상되고 내년에는 5G 핵심장비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다산네트웍스의 이익 전망이 밝다고 강조했다. 미국·일본 시장에서 선전 중인 데다가 향후 5G 시대 초저지연스위치 장비 매출로 큰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2018년엔 2010년 이후 8년 만에 이익 모멘텀 출현이 기대된다. 미국 스프린트 매출이 당초 기대치에 못 미치는 상황이지만 통신사·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바탕으로 미국 다산존솔루션즈가 양호한 실적 흐름을 지속하고 있고 일본 KDDI로의 10G급 장비 공급이 시작됐다. 


또 초저지연스위치가 5G 시대 핵심장비로 부상하고 있다. 초저지연(Short TTI) 기술은 5G의 핵심이며 응답속도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장비다. 이미 초저지연스위치는 최근 국내 통신사들이 RFP(장비입찰제안서)를 준비하면서 그 중요성을 언급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체 중에선 다산네트웍스가 5G 초저지연스위치 장비 개발 성과가 가장 우수한 편이라고 분석했다.


다산네트웍스는 최근 6개월간 주가 상승 폭은 20%에 불과했지만 시가총액은 60% 증가했는데 전환사채물량이 소화됐기 때문이며 장기적으로 수급이 재료에 우선할 수는 없다. 이젠 펀더멘털 개선에 따른 주가 상승에 대비할 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