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디지털대성, 온라인 사업부 고성장을 고려하면 저평가 매력 보유

Atomseoki 2018. 6. 8. 08:27
반응형

디지털대성(068930)에 대해 온라인 사업부 고성장을 고려하면 저평가 매력을 보유했다고 분석했다. 


디지털대성의 투자포인트로 온라인 사업부의 고성장을 꼽았다. 대성마이맥은 상위권 고등학생 및 재수생 전용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체로, 상품은 주로 올프리패스로 수능부터 논술 과목까지 모두 수강 가능하다. 올프리패스의 연간 ASP(평균판매단가)는 40만원 수준이다. 대성마이맥의 온라인 회원수는 지난해 12만명에서 올해 15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회원수 증가로 디지털대성 온라인 사업부 매출액이 지난해 422억원에서 올해는 17% 증가한 493억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독서논술토론 학습지 서비스 회사인 한우리열린교육에도 주목했다. 주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토론 학습지 서비스 회원수는 약 10만명으로, 지난해 4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등 고성장을 지속중이다. 


디지털대성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1018억원, 영업이익은 14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 4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익성이 높은 한우리의 고성장에 따른 영업이익 성장, 매출 증가에 따른 판관비율 감소, 영업이익률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대성의 현재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주가수익비율) 9.8배로, 국내 교육 업체 평균 12배보다 낮아 저평가 매력을 보유했다고 조언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