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롯데정밀화학, 2분기 의심의 여지가 없는 호황 국면

Atomseoki 2018. 7. 11. 07:46
반응형

롯데정밀화학(004000)에 대해 2분기 의심의 여지가 없는 호황 국면이라고 평가했다. 


5월부터 이어진 가성소다 spot 가격 하락에 따라 주가는 조정을 받았다. 계절적 수요 부진, 정기보수 이후 가성소다 설비 재가동, 그리고 핵 제재에 따른 이란 생산업체들의 덤핑은 가성소다 가격의 하락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러한 가성소다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롯데정밀화학의 2분기뿐만 아니라 현재 판매 계약가격 또한 내수 위주 사업과 타이트한 국내 수급 상황에 힘입어 견조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가성소다 가격 약세에 대한 우려는 주가에 이미 반영됐으며, 가성소다 가격 약세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밸류에이션과 전년 동기 대비 대폭적인 실적 모멘텀은 아직 유효하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 하반기 영업이익은 100% 이상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실적동인인 ECH, 가성소다, 초산 등이 여전히 구조적 장기호황의 초입에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