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다산네트웍스, 다산솔루션즈 인수 효과 및 5G 모멘텀 기대

Atomseoki 2018. 7. 11. 07:38
반응형

다산네트웍스(039560)에 대해 다산솔루션즈 인수 효과의 본격화와 5G 모멘텀이 기대된다.


다산네트웍스는 인터넷 데이터 통신에 필요한 각종 네트워크 장비를 개발·공급하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영역은 가입자망(Access망) 구축에 필요한 유선 네트워크 장비이다. 1분기 기준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Access 52.9%, 네트워크 15.5%,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31.6%이다.


다산네트웍스의 주요 고객사는 KT, SK브로드밴드, LG U+ 등 기간 통신사업자로 주로 직판영업을 하고 있다. 네트워크 사업을 총괄하는 북미법인 ‘다산존솔루션즈(지분율 57.85%)’를 중심으로 글로벌 통신사업자 및 기업 공공사업자(Enterprise Market)에게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다산존솔루션즈(DZSI)의 인수 효과가 시작되고 있다. 미국 스프린트, 일본 KDDI 등 해외 거래선 확대 및 화웨이 / ZTE 등 중국 통신장비업체 견제에 따른 반사이익이 발생될 수 있다고 기대했다.


글로벌 FTTH(Fiber To The Home, 가정 내 광케이블/광가입자망) 구축이 아직 초기 수준으로, 향후 관련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5G 상용화를 앞두고 ‘모바일 백홀(무선데이타를 유선으로 연결해 주는 장비)’, ‘초저지연 스위치(데이터 응답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5G 핵심장비 중 하나)’ 매출 확대 등 5G 모멘텀이 중요한 재료로 부각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유선네트워크 장비업체는 100% 수주산업기간 통신사업자 및 정부의 투자 결정에 높은 의존도, 5G 네트워크 관련 실제 매출발생 여부, 그리고 320억원 규모의 미상환사채 등의 수급부담에 유의해야 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