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소니드, 휴림로봇과 MOU...입체검사 로봇 등 사업 다각화

Atomseoki 2022. 5. 4. 08:51
반응형

소니드(060230)가 휴림로봇(090710)과 검사 로봇·스마트 물류 추진 등 첨단 사업 다각화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소니드와 휴림로봇은 이번 MOU를 기점으로 △비전검사시스템 탑재 입체 검사 로봇 개발 △자율주행로봇 기반 스마트 물류 시스템 개발 △중국 등 주요 핵심고객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사업 확장 등을 통해 다각적 부문에서 공동사업 추진에 나설 방침이다.

소니드는 사물인터넷(IoT) 토털 솔루션과 자율주행로봇 시스템을 접목해 스마트물류 사업을 한층 고도화하고,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를 통해 3D 비전 솔루션 개발에 나서는 등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토대로 미래성장사업을 실현해 갈 계획이다.

소니드가 보유하고 있는 제조기술 경쟁력을 휴림로봇의 산업용 로봇기술 노하우 및 시스템 솔루션과 접목시켜 차별화 경쟁력을 창출해 가겠다는 전략이다.

최시명 소니드 대표이사는 “소니드는 IoT 시스템의 핵심 역량인 RFID 생산기술을 갖추고 있고,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를 통한 디스플레이 소재 공급 및 검사 장비 생산력까지 확보하고 있어 로봇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이며 휴림로봇의 로보틱스 기술 접목을 통한 공동사업 추진으로, 입체검사 로봇 등 새로운 첨단사업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 측은 이번 스마트물류, 입체검사 로봇 시스템 개발 등 공동사업에 있어 중국 및 국내외 주요 대기업 중심의 핵심고객 네트워크를 형성 중인 소니드의 기존 글로벌 네트워크가 신사업 시장 개척 차원에서 특히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