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씨에스윈드, 세계 최대 해상풍력 프로젝트 확정 수혜

Atomseoki 2018. 7. 2. 08:19
반응형

씨에스윈드(112610)에 대해 세계 최대 해상풍력 프로젝트 확정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지난주 영국의 Hornsea2 프로젝트의 해상풍력 터빈 공급계약이 체결됐다. 개발업체인 외르스테드(Orsted)와 터빈업체인 지멘스가 세계 최대의 단지 조성을 위한 1386㎿의 공급계약을 확정했다. Hornsea2는 2022년초부터 전력을 생산할 계획이고 이를 위한 풍력터빈의 설치는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하반기까지 진행될 전망이다.


씨에스윈드는 앞선 Hornsea1 프로젝트의 해상풍력타워 약 80% 이상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상태여서 이번에도 상당부분 타워공급을 담당할 것이며 내년 씨에스윈드의 타워 수주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씨에스윈드는 해상풍력의 중심지인 영국에 유일한 타워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타워 공급업체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올 하반기에 확정될 Hornsea3 프로젝트 역시 2400㎿에 달해 씨에스윈드 입장에서는 Hornsea 프로젝트만으로도 향후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블록딜, 교환사채 발행 이슈 등 펀더멘털과 관련 없는 이유로 주가가 하락한 지금 씨에스윈드의 투자매력은 더욱 높아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